2024.05.10 (금)

  • 맑음속초17.3℃
  • 맑음10.6℃
  • 맑음철원11.4℃
  • 맑음동두천12.3℃
  • 맑음파주11.6℃
  • 맑음대관령9.9℃
  • 맑음춘천10.2℃
  • 맑음백령도14.5℃
  • 맑음북강릉17.1℃
  • 맑음강릉19.0℃
  • 맑음동해16.2℃
  • 박무서울13.8℃
  • 맑음인천13.4℃
  • 맑음원주12.3℃
  • 맑음울릉도15.7℃
  • 맑음수원12.0℃
  • 맑음영월9.7℃
  • 맑음충주9.6℃
  • 맑음서산12.4℃
  • 맑음울진17.4℃
  • 맑음청주13.1℃
  • 맑음대전12.4℃
  • 맑음추풍령11.1℃
  • 맑음안동11.0℃
  • 맑음상주13.9℃
  • 맑음포항17.2℃
  • 맑음군산11.1℃
  • 맑음대구11.8℃
  • 맑음전주11.3℃
  • 맑음울산15.6℃
  • 맑음창원13.2℃
  • 맑음광주12.7℃
  • 맑음부산15.4℃
  • 맑음통영13.5℃
  • 맑음목포12.6℃
  • 맑음여수15.1℃
  • 맑음흑산도13.4℃
  • 맑음완도11.9℃
  • 맑음고창9.4℃
  • 맑음순천8.1℃
  • 맑음홍성(예)11.9℃
  • 맑음8.8℃
  • 맑음제주13.7℃
  • 맑음고산13.8℃
  • 맑음성산12.0℃
  • 맑음서귀포13.9℃
  • 맑음진주9.9℃
  • 맑음강화10.5℃
  • 맑음양평11.6℃
  • 맑음이천11.3℃
  • 구름조금인제9.0℃
  • 구름조금홍천9.6℃
  • 맑음태백12.6℃
  • 맑음정선군7.8℃
  • 맑음제천8.2℃
  • 맑음보은8.4℃
  • 맑음천안8.5℃
  • 맑음보령13.1℃
  • 맑음부여9.8℃
  • 맑음금산8.0℃
  • 맑음10.8℃
  • 맑음부안11.5℃
  • 맑음임실7.4℃
  • 맑음정읍9.4℃
  • 맑음남원8.8℃
  • 맑음장수6.6℃
  • 맑음고창군9.1℃
  • 맑음영광군9.6℃
  • 맑음김해시13.9℃
  • 맑음순창군8.6℃
  • 맑음북창원14.0℃
  • 맑음양산시12.3℃
  • 맑음보성군10.6℃
  • 맑음강진군9.2℃
  • 맑음장흥8.9℃
  • 맑음해남9.3℃
  • 맑음고흥9.2℃
  • 맑음의령군10.0℃
  • 맑음함양군10.3℃
  • 맑음광양시13.6℃
  • 맑음진도군9.7℃
  • 맑음봉화8.6℃
  • 맑음영주10.6℃
  • 맑음문경12.2℃
  • 맑음청송군9.1℃
  • 맑음영덕15.4℃
  • 맑음의성8.7℃
  • 맑음구미10.8℃
  • 맑음영천14.5℃
  • 맑음경주시10.1℃
  • 맑음거창7.7℃
  • 맑음합천10.2℃
  • 맑음밀양11.4℃
  • 맑음산청9.4℃
  • 맑음거제12.2℃
  • 맑음남해13.4℃
  • 맑음11.3℃
기상청 제공
와인25플러스와 협업한 ‘주류 픽업 서비스’ 보름 만에 9000여 건 판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와인25플러스와 협업한 ‘주류 픽업 서비스’ 보름 만에 9000여 건 판매

와인25플러스와 협업한 ‘주류 픽업 서비스’ 보름 만에 9000여 건 판매.jpg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더프레시(GS THE FRESH, GS수퍼마켓)가 주류 스마트 오더(앱으로 예약 주문 후 점포에서 찾는 시스템)로 유명한 와인25플러스와 손잡고 주류 상품 픽업 서비스를 시작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와인25플러스는 GS25가 7월 업계 최초로 선보이며 온라인 주류 시장을 선점한 스마트 오더 시스템으로, 픽업 장소를 GS더프레시로 확대했다. 이 시스템은 GS리테일의 통합 모바일 앱인 ‘더팝’에서 만나 볼 수 있다.

현재 ‘와인25플러스’에는 △와인 △칵테일 △위스키 △전통주 △수제 맥주 등 전 세계의 인기 주류 약 4500종이 입점해 있다. 주류 구매을 원하는 고객은 스마트 오더를 통해 전국에 있는 1만6000여 GS25와 GS더프레시 매장을 픽업 장소로 지정할 수 있고, 고객의 방문 일정에 맞춰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

GS더프레시는 11월부터 픽업 서비스 시범 운영을 거쳐 12월 1일부터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시작했다. 시작 15일 만인 12월 1일부터 15일까지의 고객 픽업 수량은 약 9000건을 기록하며, 편의점 GS25에 이은 새로운 주류 픽업 장소로 안착해 가고 있는 모습이다.

같은 기간 GS더프레시의 △와인 △위스키 △하드리큐어(주로 칵테일로 희석해 즐기는 고 알코올 주류) 카테고리 매출은 와인25플러스를 통해서 픽업 서비스된 매출이 포함되면서 전월 대비 43.4% 신장했다.

픽업 서비스를 통해서 가장 많이 주문된 상품은 프리미엄 와인으로 잘 알려진 넘버3 에로이카다. 이 상품은 GS리테일이 프랑스의 유명 와이너리인 샤또발란드로와 제휴해 만든 와인으로 유명하다. 이는 코로나19로 인해 명절 선물과 명품 패션 등 다양한 영역에서 프리미엄을 선호하는 고객 트렌드가 주류 영역으로 확산한 것으로 풀이된다.

그 뒤를 이어 캄파리홈텐딩키트 2021이 가장 많이 주문됐다. 이 상품은 이탈리아의 유명 리큐어 캄파리를 포함한 4종의 칵테일용 주류와 홈텐딩(집에서 칵테일을 만드는 것) 도구 6종으로 구성된 상품이다. 이는 최근 ‘홈술’과 함께 맛있는 술을 적당히 즐기는 트렌드가 칵테일 등 다양한 주종으로 확대돼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