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서울다누림관광 서포터즈' 3월 15일까지 모집

기사입력 2020.02.27 21:5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내달 15일까지 '서울다누림관광 서포터즈' 모집.jpg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이재성)과 서울시는 관광 약자 대상 서울의 무장애 관광 정보 발굴·제작 및 무장애 관광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서울다누림관광 서포터즈(이하 서포터즈)'를 3월 15일까지  모집한다.

    서포터즈 활동은 4월∼11월까지 총 8개월간 진행되며, 참여자는 매월 관광 약자를 위한 관광 정보 발굴, 검증 및 제공을 위해 개인 미션과 조별 미션을 수행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개인 미션으로는 서울다누림관광 홈페이지(www.seouldanurim.net)에 게시될 관광지 및 주변 편의시설 사진 촬영과 접근성 조사, 개인 SNS를 활용한 행사 및 이벤트 홍보, 서울다누림시티투어 테마 여행을 비롯한 행사 운영지원 등이 있으며, 조별 미션으로는 관광 약자 일일체험 후기와 관광 약자를 위한 추천 관광 코스 등을 주제로 콘텐츠를 제작하는 활동이 부여된다.

    서포터즈 미션 결과물은 서울다누림관광 홈페이지와 서울다누림관광 공식 SNS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며, 서포터즈 참여자에게는 미션 수행을 위한 서울 관광지 입장권 및 매월 소정의 활동비 지원, 봉사활동 시간 인정, 서울관광재단 대표 이사 명의 임명장 수여는 물론, 우수 활동자 대상 상품과 표창장 시상 등 다양한 혜택이 준비되어 있다.

    대상은 서울 거주 또는 소재 대학(원)생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콘텐츠 제작 능력이 뛰어나며 SNS 사용이 활발한 자 또는 장애 학생 도우미 활동 등 관련 경험이 있는 자를 우대한다.

    신청은 서울관광재단 홈페이지(www.sto.or.kr) 또는 서울다누림관광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로드 한 후 작성해 이메일 접수하면 된다.

     

    backward top home